
제가 이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지금부터라도 애견샵을 준비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올립니다 우선 애견샵의 정의를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애견샵은 애견분양 강아지판매 와 애견미용 애견미용사 애견호텔 애견훈련 등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애견샵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분양만 전문적으로 하는 샵이고 다른 하나는 미용이나 호텔 훈련까지도 같이 하는 샵입니다
물론 분양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샵도 많지만 저희는 분양과 더불어 애견미용과 애견호텔 그리고 애견훈련까지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애견샵을 오픈할 때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지선정 및 상권분석 애견샵을 오픈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입지선정과 상권분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지선정이란 말 그대로 어떤 지역에 가게를 차릴지를 정하는 것인데 그 지역의 특성과 유동인구 교통여건 주변환경 등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상권분석이란 내가 장사를 시작했을 때 고객이 얼마나 찾아올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즉 사람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해서 그 패턴에 맞는 업종을 선정하는 것이지요 인테리어 및 시설공사 애견샵을 오픈하려고 하시는 분들 중에는 인테리어 비용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는 처음에 투자비용이 들더라도 나중에는 큰 이익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애견샵은 한 번 오픈하면 오랫동안 영업을 해야 하므로 인테리어는 최대한 깔끔하고 예쁘게 꾸미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직원채용 및 관리 애견샵을 운영하면서 가장 힘든 점 중의 하나가 바로 직원관리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직원이 자주 그만두면 그만큼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직원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직원 채용 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성실성과 책임감입니다
마케팅 및 홍보 애견샵을 운영하다보면 여러 가지 행사나 이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런 행사나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야 합니다
또한 홈페이지나 블로그 같은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야 합니다